한글패치2011. 5. 3. 00:53


VOCALOID / VOCALOID2 / UTAU / WORLD / AquesTone 을 한꺼번에 지원하는 에디터 Cadencii의 한글패치입니다.
보컬로이드와 우타우만 알고 있었는데 월드랑 아큐스톤? 이라는것도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. ㅇㅇ

http://sourceforge.jp/projects/cadencii/releases/ 
이 사이트에 가면 최신버전을 받을 수 있습니다. 설치파일이 아닌 ZIP 파일 형식이라 압축파일이라 바로 풀고 사용하시면 됩니다.

Cadencii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압축을 푼 뒤 kr.po 파일을 받으시고 Cadencii.exe 파일이 있는 곳과 같은 폴더에 두시면 일단 자동으로 설정됨니다. 만약 자동으로 설정되지 않으면 맨 윗줄 메뉴에서 설정(오른쪽 끝에서 두번째메뉴)에서 기본 설정(맨 위 첫 메뉴)를 누른뒤 모양(세번째 텝)에서 UI 언어를 ko 로 바꾸시면 한글로 뜹니다.

일단 패치를 올려두었지만, 이 한글패치는 프로그램 개발자분에게 연락을 받고 만든 것이라
다음 패치부터는 공식적으로 한국어가 들어갈 것 같습니다.


이 한글화를 시작으로 개발자분과... 운이 된다면 한국어 우타우도 한번 만들어보고 싶습니다.
개발자분도 나쁘게 생각하시진 않는 것 같구요. ㅇㅇ 일단. 그냥 생각 내지는 꿈이니까. 어떻게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.
일단 이 한글패치의 가장 큰 의의라면. "우타우를 한글로 쓸 수 있는 유일한 방법?"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.
크랙판인 포카로이드는... 지원이 되는줄 알았는데 역시 불법 프로그램이라는 이유로 지원이 안된다는 모양이네요.


유용하게 쓰시기 바랍니다.
이 프로그램이 국내에도 많이 유명해지길 바랍니다.


※ 보컬로이드를 쓰고 어디에다 자랑할까, 아니면 어디서 정보를 얻을까 궁금하세요?
보카로넷(
www.vocaloidz.net)에 와보세요!
Posted by 이키나!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고생하셨습니! 저도 언젠가 이 프로그램 쓸 날이 왔으면...좋겠네요....orz

    2011.05.03 21:15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2. NAME

    아수라장P가 쓰는 프로그램이라서 한번 써보려다가 UTAU와 연동시키는게 뭔가 꼬여서 포기했던 녀석이네요 ㅇ<-<
    아마 제작자분이 UTAU를 보카로 같은느낌으로 조교하고 싶어서 만든프로그램이라 말하신걸 어디서 본것같기도하고(...)
    AquesTone 는 그 웃큐리의 목소리로 쓰이는 프로그램인 AquesTalk의 자매품이라고 알고있습니다.

    2011.05.04 19:44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맨 처음 나올땐 VSQ 피아노롤을 캡쳐하는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느새 프로그램이 이렇게나 바뀌어서 저도 잘 모르겠더라구요. 쓰는법도 영 모르겠더라구요.
      프로그램이 어렵지는 않아 요것조것해보니 뭐 알긴 하겠더군요. ㅇㅇ

      2011.05.04 23:13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3. kao

    저기 다운방법을 제대로 모르겟어요 압축풀어도 않됨 기본설정도 않가짐

    2011.05.07 20:54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po 파일은 압축 풀기도 안되고 다 안될거에요.
      위에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지 못한다면 프로그램이 있어도 쓰시기 힘들듯. ㅇㅇ

      2011.05.08 00:39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4. 은하수

    재생이 않되는건 저뿐인가요??ㅠㅠ
    어떻게 해야되나요??

    2011.09.12 23:07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보컬로이드/우타우를 따로 불러와야 하는것 까지는 알겠는데 그 이상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. 이번에는 번역만 해서...

      2011.09.16 15:38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5. 한겨울

    최근 버전을 패치받았는데 ko파일이 동봉되있네요!^^
    가..감동 했습니다 이키나님 언제나 고맙습니다///u! 잘 쓸게요!

    2012.01.08 12:34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요즘엔 보컬로이드 3까지 지원할 기세인 것 같습니다. 잘되면 좋겠습니다. ㅎㅎ

      2012.01.08 18:34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6. 료다

    이런 거 찾으려고 온갖 곳을 다 뒤졌었는데
    정말 감사합니다 !! 이런분이 있으셨다니 감동 !! ㅜㅜ
    한번 제 목소리로 우타우를 만들어 봐야 겄습니다 ㅋ

    2012.04.26 22:57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7. MM

    Cadencii를 작동시키니 명령 프롬프트만 나오는데,
    이건 어찌해야되는지...

    2012.06.06 19:23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프로그램 자체는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.
      다 지우고 새로받거나 해서 초기화말고는 저도 뾰족한 방법이 없네요 ㅠ

      2012.06.07 18:55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8. (원본 배포파일에) kr.po 파일이 떡하니 있길래 뭔가 했더니 당신 작품이었구만!
    감사하게 쓰겠습니다!

    근데 보통 ko-KR에서 ko 만 쓰거나 하지 않나요? 느낌상 ko는 korean이고 KR는 Republic of korea 일 듯 한데... 물론 이제와서 바꾸지는 못하겠지만요.

    2012.07.09 13:30 신고 [ ADDR : EDIT/ DEL : REPLY ]
    • ja-JP / en-US(미국식 영어) / en-UK(영국식영어) 같은 언어 표시 방식에서 한국어는
      ko-KR 형식을 쓰기때문에 언어-국가 모양에 맞춰서 적었습니다 ㅎㅎ

      모르죠. 나중에 통일되면 북한이랑 언어차이가 나는 동안은 ko-KR 말고 또 다른게 생길수도 있지 않겠나요 ㅎㅎ

      2012.07.09 17:04 신고 [ ADDR : EDIT/ DEL ]
  9. ㅎㅎ 정말 좋네요 잘 받아갑니다..!!
    그런데, 혹시 사토 사사라 한글화 패치는 없나요...??
    우타우 쓰다가 보이스로이드 비슷한 종류인 사토 사사라 라는 애로 갈아탔는데....
    다 일본어라서 너무 불편하네요ㅠ
    체비오 크리에티브 스튜디오(CeVIO Creative Studio)에서 만든 프로그램인데...
    없으면 실례지만 만들어 주실 수 없을까요?ㅠ

    2013.08.25 12:06 [ ADDR : EDIT/ DEL : REPLY ]